커뮤니티

따뜻한 12월, 당신이 아이들의 “산타”입니다.

2020-12-31

라이프가이드 라이프

초록우산

2020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따뜻한 12월, 당신이 아이들의 “산타”입니다.
'충북 지역 내 따뜻한 온기를 선사하는 산타원정대 캠페인'


올 겨울은 쓸쓸한 아이들이 없도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연초부터 시작 된 코로나19로 모든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말 특히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충북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이들의 추운 겨울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나아가 마음 속 작은 소망이 이루어지도록 소원을 이루어주고자 산타원정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이웃들의 온정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충북 내 기업과 단체의 손길은 가정환경 때문에 아무것도 꿈꾸지 못하고, 소망하지 않는 것이 익숙해져 버린 아이들에게 행복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어주었고, 추운겨울 한파에 노출 된 주거취약계층 아이들에게는 안전하고 따뜻한 보금자리를 위한 난방비가 되어주었습니다.


 
“산타할아버지 제 소원은요..”
    크리스마스에는 모든 아이들이 산타를 기다리며 한껏 들뜬 마음으로 받고 싶은 소원을 말하지만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마음 속 작은 소원조차 말하기 어려운 아이들이 있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평소 갖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은 많지만 빠듯한 형편에 차마 표현하지 못했던 취약계층 아이들의 크리스마스 소원을 이루어주고자 가지고 싶은 선물을 조사해 지역사회 어른들과 함께 산타할아버지가 되어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추운겨울 노후 된 집에서 난방을 틀어도 차가운 공기가 걱정이던 한 아이는 난로와 책을 선물 받는 게 크리스마스 소원입니다. 발까지 꽁꽁 어는 추운 겨울 한 친구의 소원은 동생과 함께 따뜻한 겨울운동화를 선물 받는 것이었습니다. 평범한 아이들에게는 당연한 일들이 어떤 아이들에게는 간절한 소원이 되기도 합니다. 



    소외받는 어린이들이 일 년 중 하루만큼은 마음껏 소원을 말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충북지역의 많은 기업과 단체에서 기꺼이 아이들의 산타가 되어주셨습니다. 제천에서는 청호주류, (주)대양물산, (유)대진종합주류, (합)우진종합주류, 오비맥주 충주지점 임직원 10여명이, 청주에서는 서울척척통증의학과 임직원이 함께 아이들을 위한 선물 구입비용을 지원하고 선물포장식에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코로나19 상황 속 비대면으로 일일 산타가 되어 직접 아이들이 갖고 싶은 선물을 포장하며 아이들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대신해 따뜻한 마음을 담은 희망 메시지를 작성하여 의미를 더하였습니다. 
    한 후원자는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고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기 바라며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내년에는 직접 아이들을 만나 선물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마음을 전했습니다.

난방비와 난방용품으로 따뜻한 12월
    다가오는 추운 겨울, 외부와 비슷한 한기가 느껴지는 추위에도 난방비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으로 한파에 노출 된 아이들에게도 많은 이들의 마음이 전해졌습니다.
    한 개인 후원자는 충주지역 저소득가정 아이들이 난방비와 난방용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33가구에 각 30만원을, 가스안전공사는 음성과 진천군의 저소득아동 30가구에 각 30만원을 지원하여 난방비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이 외에도 LG화학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겨울나기 물품을 지원하며, 충청에너지서비스(주)는 지역아동센터들의 낡은 보일러 교체, 도시가스배관연결 등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 개보수와 함께 낡은 시설의 안전점검과 안전교육을 진행하는 등 지역아동센터를 위한 지원도 이어졌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산타가 되어주세요.
    어려울수록 나눔의 기쁨은 배가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초록산타를 찾고 있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나눔에 동참하기를 원하신다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 043-258-4493로 연락주세요. 아이들이 행복한 겨울을 위해 어린이재단이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