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나도 초록 식물 잘 키우면 소원이 없겠네

2021-12-01

문화


물 주는 방법부터 분갈이까지
나도 초록 식물 잘 키우면 소원이 없겠네
'선인장도 못 키우는 왕초보를 위한 4주 완성 가드닝 클래스'


지친 일상에 초록빛 생기를 더하자! 폭스더그린과 함께하는 4주간의 가드닝 클래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식물을 키우는 사람이 많아졌다. 살아 있는 식물은 우리에게 생기를 불어넣어 주고, 맑은 기운을 주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싱그러운 이파리, 상쾌한 흙 내음,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초록 식물을 우리 집에서도 잘 키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당장에라도 식물을 들이고 싶지만,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 초보 가드너를 위해 4주 동안 기초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는 가드닝 클래스를 준비했다. 식물 백과사전처럼 낯선 식물이 가득하거나 어려운 용어는 없다. 1주 차부터 한 스텝씩 따라 하면 누구든지 식물을 예쁘고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물 주기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는 식물 키우기의 모든 것!
    “물은 며칠마다 줘야 하나요?”, “물도 꼬박꼬박 줬는데 왜 죽는 걸까요?”, “물을 안 줘도 잘 크는 식물은 뭔가요?”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다. 그만큼 물 주기처럼 간단한 일도 식물 초보자에게는 어렵다. 이 책은 선인장도 못 키우는 사람도 쉽게 홈가드닝에 도전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기본 노하우를 하나씩 알려준다. 실내 햇빛에 대한 이해부터 물 주는 방법은 물론 분갈이 방법, 영양제 사용법, 병충해 관리법, 우리 집에 맞는 식물 고르기 등 막연하지 않게 일러스트와 사진을 활용해 설명한다. 꼼꼼한 기초 지식 덕분에 식물 키우기가 한결 쉬워진다. 


 
관엽식물, 다육식물, 선인장, 허브까지 키우고 싶던 식물이 가득! 
    식물 종류별로 기본 관리법, 대표 종류, 심는 방법, 키울 때 주의할 점 등을 알려준다. 생김새와 특징이 다른 식물의 각기 다른 관리법을 사진과 설명으로 보여줘 초보 가드너의 이해를 도왔다. 잎이 아름다운 관엽식물, 다양한 매력이 있는 다육식물과 선인장, 작은 꽃망울이 예쁜 허브 등 내 환경에 맞는 식물을 취향대로 골라 심고 키울 수 있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가드닝 클래스를 책 한 권에 그대로!
    모집과 동시에 마감되는 폭스더그린의 인기 클래스를 책 한 권으로 만날 수 있다. 그동안 저자가 클래스를 하면서 받은 수강생들의 궁금증을 모두 담았다. 또한 여러 공간을 플랜테리어 하면서 쌓은 노하우로 집에서도 쉽게 해볼 수 있는 가드닝 팁까지 소개한다. 상세한 과정 사진과 친절한 설명을 실어 실제 수업을 받는 것처럼 생생하게 가드닝을 배울 수 있다. 책을 따라 식물을 하나씩 심고 관찰하다 보면 어느새 홈가드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허성하(폭스더그린)
    가드닝 숍 ‘폭스더그린’을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초록 식물과 함께하는 가드닝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20년간 가구, 건축,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공간을 완성하는 것은 결국 식물이라는 생각이 들어 이 일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삼성, 엘지, 네이버 등 여러 기업과 성수연방, 가로골목, 디자인페어 같은 문화 공간의 플랜테리어를 맡았다. 고양이 달이, 금이와 함께 식물이 가득한 일상을 보내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자기만의 정원을 가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지은 책으로는 《초록여우 이야기》가 있다.